이건 아니잖아! 두 다리로 버티며 떨어지라고 말하려는 순간 기묘하기 짝이 없는 일이 일어났다. 그 아이의 손을 뿌리치려고 팔을 크게 휘둘렀는데 아래로 내려오던 내 손이 그 애의 손과 얽혀 버렸다. 이럴 수가! 어느새 내가 이 진흙 원숭이와 손을 잡고 있는 게 아닌가!



나는 손을 흔들어 빼내려고 했지만 줄리는 손에 힘을 주고 나를 잡아당기며 “가자!”라고 말했다. 집에서 나온 엄마는 이내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은 표정을 지었다.


(중략)



내가 줄리에게 집 구경을 시켜 주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집 구경을 시켜 주기는커녕 욕실로 들어가 문을 잠갔다. 줄리에게 싫다고, 당분간 밖으로 나갈 일은 없을 거라고 소리친 뒤 10분쯤 지났을까? 복도가 잠잠해졌다. 또 10분이 지나자 문밖을 내다볼 용기가 생겼다.


- 본문 10쪽 중에서

나는 브라이스를 뒤쫓아 갔고 바로 그때 모든 것이 변했다. 브라이스를 따라가 팔을 잡은 이유는 브라이스가 집 안에 갇히기 전에 잠깐이라도 함께 놀기 위해서였다. 그런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어느새 브라이스가 내 손을 잡고 내 눈을 똑바로 들여다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중략)



그날 나는 첫 키스를 할 뻔했다. 그건 분명하다. 하지만 그때 브라이스의 엄마가 현관문 밖으로 나왔고 브라이스는 너무 당황한 나머지 볼이 새빨개져서 결국 화장실에 숨어 버렸다.


- 본문 23~24쪽 중에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