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 >

위비스, '가든워크'로 유통 진출!

Friday, Feb. 7, 2014 | 민은선 편집장, esmin@fashionbiz.co.kr

  • VIEW
  • 5859
「지센」브랜드를 전개하는 위비스(대표 도상현)가 유통사업에 진출한다. 경기도 이천시 패션유통 단지의 중심에 입지를 마련, 유럽형 패션 쇼핑타운 '가든워크'를 개발한다. 이천 포레스트 단지내 상류부지에 대지 6600제곱미터 연면적 9900제곱미터 내외의 토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건물을 지어 유럽형 스트리트형 상가를 짓고있다.

이 쇼핑몰은 최근 일본 고덴바아울렛을 꺾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화제가 된 롯데 이천 프리미엄아울렛과 아웃도어 테마파크 사이에 인접해있어 각기 특색이 다른 유통간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컨셉은 유럽형 빌리지를 테마로 단지 전체가 포토존같은 아름답고 편안한 스트리트형 패션몰이다.

유럽의 아름다운 거리를 걷는 느낌으로 "국내 스트리트형 패션몰중 가장 수준높은 유통의 모델을 제시할 전망"이라고 이 쇼핑몰 개발법인인 위브플래닝(대표 송종헌)측은 밝혔다. 그동안 국내 출범한 일반적인 스트리트형 패션몰 보다 감도와 컨셉면을 위해 월등히 높은 건축비를 투자했고 외부 아웃테리어와 내부 인테리어도 보통 설계회사가 하는 타 쇼핑몰에 비해 가든워크는 전문 디자이너 기업에게 의뢰해 이뤄졌다고 한다.

특히 이곳은 유럽 전원풍경의 쇼핑타운으로 규모의 경쟁이 아니라 아담한 사이즈의 복합 테마단지로 아름답고 재미있는 차별화 컨셉에 중점을 둔다. 현재 국내 50여개 디자이너부틱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로 인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중첩되지않는 MD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 곳의 입지상 잇점은 서이천, 덕평, 이천, 남이천 4개의 IC로부터 5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는 국내 유일무이의 교통거점이며 전국 어디서나 진출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성남 용인 광주 여주 이천 원주 안성에서 30분, 서울에서도 1시간이면 충분히 도달하는 거리에 있다.

한편 위비스는 가든워크의 개발을 위해 유통 디벨로퍼 회사인 브라이트유니온(대표 한창우)과 신설 합작 법인이자 개발시행법인인 위브플래닝을 설립 이 회사를 주체로 해서 현재 MD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위비스의 자금투자와 MD, 기획, 개발대행 등 면에서 브라이트유니온의 협력으로 운영되게 된다. 위브플래닝은 이번 가든워크 개발이 완료된 이후에도 계속 신유통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 사진; 경기도 이천에 오픈하게될 가든워크 패션몰 이미지, 투시도와 조감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