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스타트업, 중국 크라우드펀딩 진출

기사입력 2016-12-26 18:11:19                  

[산업일보]
한국 스타트업이 중국의 크라우드펀딩에 진출한다. KOTRA가 중국 1위인 JD크라우드펀딩과 펀딩 및 중국 시장진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KOTRA는 중국 1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JD크라우드펀딩과 공동으로 내년부터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내 크라우드펀딩 및 시장진출 지원 사업을 처음 추진한다고 밝혔다.

JD크라우드펀딩은 중국 2위 온라인 전자상거래 회사인 JD가 2013년 설립했으며 지금까지 총 6천200억 원의 펀딩을 유치했다. 단일상품 기준으로 최대 펀딩금액 175억 원, 최다 후원자 수 37만 명을 기록했다.

중국 크라우드펀딩 시장은 올해 3조 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난해 1조7천억 원 대비 77%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에 추진하는 크라우드펀딩은 고객에게 동영상과 제품소개, 페이지만으로 온라인 선주문을 받은 후 펀딩 기간이 끝나면 일괄배송하는 ‘후원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플랫폼에서 펀딩 받을 한국 스타트업을 선정하며, JD측 파트너사가 온오프라인 프로젝트 홍보. 제품품질 인증심사, 통관 등 전반적인 펀딩 과정을 함께한다.

한편, JD크라우드펀딩 입점 스타트업 선정을 위한 상담회가 오는 1월 12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서초구 KOTRA IKP에서 개최된다. 중국 JD크라우드펀딩 관게자와 유망 파트너사가 국내 스타트업과 직접 1:1 상담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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