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자는 사람을 만나는 게 일이다. 경제신문에서 꼬박 15년 정도 일하다 보니 전문경영인, 고위관료, 벤처기업인 등 자신의 길을 개척한 다양한 인물을 접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은 고수를 만든 습관에 대한 보고서다. 책에 언급된 고수의 90퍼센트 가량 직접 만나 취재했다. 독자들에게 뜬 구름 잡는 조언이 아닌 실질적인 조언이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 본문 중에서

 

 

일상의 크고 작은 행동들을 길들여 좋은 습관을 갖게 된 대기업, 금융회사 전문경영인, 성공한 중소벤처 기업인 등 업계에 굵직한 이름을 남긴 60여명의 습관을 소개한 책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이 출간되었습니다. 그들의 시작은 남들과 다르지 않았는데 무엇이 그들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을까요?

 

이 책은 인생의 고수에게 배우는 습관의 힘을 보여줍니다. 본문은 ‘일할 때, 아이디어를 낼 때, 사람을 만날 때, 낡은 나를 버릴 때’ 순으로 일상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강력한 습관을 소개합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인물들은 저자가 직접 발로 뛰어 만나고 취재했기 때문에 다채롭고 생생한 경험담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소개된 고수 60명에게는 습관을 잘 만들어 큰 성공의 동력을 이끌어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현직 기자인 저자는 이런 습관의 힘에 주목한 끝에, 90퍼센트 이상을 직접 만나고 취재하면서 펴낸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은 일종의 습관 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습관이 주로 부정적인 표현과 더불어 쓰였습니다. 그런데 자기계발 관련 책들과 언론을 통해서 이제 습관은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자리 잡도록 노력해야 하는 관리대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습관을 단숨에 바꾸기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나에게 그런 습관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스스로의 습관에 대해 무지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우리 삶을 돌아보면 습관이 굉장히 많은 부분을 관여합니다. 관심 있는 영역에 에너지를 집중하고 그렇지 않은 일들을 습관으로 대처하다보니, 우리 삶은 뻔한 패턴으로 고착화되고 있습니다. 저자는 진정 삶을 바꾸고 싶다면 방치하다시피 했던 습관들에 메스를 대야 한다고 힘주어 말합니다.

 

많은 이들이 새해 시작에 여러 가지 다짐을 합니다. 금연, 금주 같은 건전한 항목이 있는가 하면, 어학공부, 다이어트처럼 자신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노력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한두 달이 지나면 처음의 결심은 점점 무디어지고, 사그라들기 십상입니다.

 

고수들은 새로운 습관을 얻기 위해 탐색하고 그것이 습관으로 자리 잡도록 반복한 사람들입니다. 저자는 인생의 고수가 되기 위해서는 불편해도 새로운 사람을 만나 이야기하고, 기존의 것과는 다른 발상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창조적으로 습관을 경영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번 강연은 인생고수 60인이 전하는 ‘일할 때, 아이디어를 낼 때, 사람을 만날 때, 낡은 나를 버릴 때’와 관련된 고수들의 성공습관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특히 초청명사로 조운호 얼쑤 대표(전 웅진식품 대표)의 CEO특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입사원, CEO를 꿈꾸는 중간관리자 등 2015년 새해 자신을 혁신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행사 :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 출간기념 도서강연
■ 주제 : <인생고수 60인에게 배우는 인생을 바꾸는 습관의 힘>
■ 부제 : “2015. 습관을 바꾸면 당신의 인생이 달라진다!”

 

■ 일시 : 2015. 2. 5 (목) 오후 7시30분~9시30분 (2시간)
■ 장소 : 중림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 (충정로역 4번출구 도보 3분거리) [약도] http://goo.gl/nBV6HM
인원 : 120명 (선착순마감)

 

■ 회비 : 1만원 (현장납부) / 참석자 전원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 증정
■ 신청 : 우리 카페 '공지게시판'에 <성명, 소속명>을 기재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 일정 :

 

19:30~20:30 [CEO특강] “CEO가 들려주는 습관이 성공을 만든다!” (조운호 얼쑤 대표, 전 웅진식품 대표)
20:30~21:30 [저자강연] “인생고수 60인에게 배우는 인생을 바꾸는 습관의 힘” (이상훈 서울경제신문 기자, 저자)

 

■ 강사 :

 

이상훈 서울경제신문 경제부 기자, <인생을 바꾸는 고수의 습관> 저자

 

경북대에서 전자공학을 배웠으며 중앙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방송대에서 법학을, 고려대 대학원에서 정치외교학을 공부했다. 서울경제신문에서 일하고 있는 15년차 기자로, 정치부, 증권부, 성장기업부, 국제부, 생활산업부, 금융부 등을 거쳐 현재 경제부에서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을 취재하고 있다.

 

현재 은행 간 단기기준금리인 코리보(KORIBOR)와 관련해 자문을 하는 코리보 운영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 대학 등에서 기업인 재교육을 위한 교재를 만드는 작업에도 참여했다. 책 읽기를 즐기며 각계각층의 리더와 대가를 만나 자극 받길 좋아한다. 특히 취재 경험을 통해 습득한 요긴한 정보 및 지식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활용하는 습관이 있다.

 

저서로 <기자, 편집된 진실을 말하다> <세상을 지배하는 숨은 법칙> <창업의 신 정주영, 수성의 신 이건희> <네이키드 스트렝스> <카페베네 1등 성공신화> <탐욕의 제국, 미국 경제의 진실> <엉터리 경제학> 등이 있다.

 

조운호 얼쑤 대표, 전 웅진식품 대표

 

웅진그룹에 입사한지 9년 만에 38세 나이로 그룹 최연소 최고경영자(CEO)로 발탁되었다. 당시 웅진식품은 누적적자 450억 원에 매달 10억 원의 적자가 쌓이던 기업이었다. 하지만 2년 만에 매출 2600억 원의 우량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이후 의료용 기구업체인 세라젬그룹으로 자리를 옮긴 후 2008년까지 부회장을 지냈고, 식품업체 얼쑤를 창업하며 간편 영양식 시장에 도전했다. 2010년에는 분말타입의 '자연두유'로 두유시장 경쟁에 출사표를 던졌다.

 

세계경제포럼 선정 아시아 차세대 리더 한국 대표 18인 중 한 명으로 뽑히고(2002년), 신춘 일본경영자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초청 강연(2003년)을 했다. 저서로 <아무도 하지 않는다면 내가 한다>가 있다.

 

■ 주최 : 페이퍼로드
■ 주관 : 한국CEO연구소
■ 후원 :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