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업무법

저자
라이프 엑스퍼트 지음
출판사
폴라북스 | 2008-11-2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일 잘하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른가? 진급 심사 연봉 협상이 두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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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 슈퍼 샐러리맨이 되기 위한 최강 업무 요령

Chapter 1. 시간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업무 관리법


1. 시간에 쫓기지 않기 위한 기본 규칙
2. 업무의 낭비를 막는 시간 관리법
3. 하루를 여는 아침 시간 활용법
4. 이중수고를 없애는 업무의 매뉴얼화
5. 효과를 두 배로 올리는 업무 계획
6. 일 잘하는 사람들의 스케줄링

Chapter 2. 확실한 결과를 낳는 기획법 & PR법
1.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대화술
2. 기획서?품의서 제대로 쓰기
3. 머릿속 아이디어를 형태화하는 기획법의 기본
4. 기획력이 향상되는 작은 습관법
5. '예스'를 이끌어내는 기획 완성법
6.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한 지혜
7. 효과적인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요령
8. 회의와 상담에서 상대를 설득하는 비법

Chapter3. 일의 폭이 넓어지는 정보 수집법 & 메모법
1. '유익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모으는 지혜
2. 신문.잡지를 효과적으로 읽는 방법

 

평일에는 신문을 읽지 말고 보라 (cost를 항상 생각하라)

신문은 한개만 읽어도 충분하다 (다른 신문의 논조를 알고 싶다면 영자신문, 경제신문 등 외국의 미디어가 국내뉴스를 어떻게 전달하는지 살펴보면 좋은 공부가 된다)

- 기사를 오릴때는 가위를 사용하지 말라

- 신문 스크랩은 일주일 뒤에 하라

- 잡지는 목차만이라도 보라

3. 효과적인 TV.라디오 활용법
4. 머리 좋은 사람들의 책 고르는 법.읽는 법

- 반드시 목차부터 읽어라
5. 일 잘하는 사람의 수첩 사용법
6. 일 잘하는 사람의 메모법

- 메모지는 일정한 장소에 두어라

-하나의 용건당 하나의 메모지를 사용하라

- 한번쓴 메모는 다시 베껴쓰지 마라

-기호 등으로 메모 속도를 높여라 (m-> 미팅)

- 메모는 가능한 한 빨리 정리하라

- 크게 중요하지 않은 메모는 포스트잇에 하라

- 지갑에도 메모용지를 휴대하라


7. 일에 도움이 되는 비즈니스 메일 작성법
8. 상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팩스 이용법

Chapter4. 일의 효율을 높이는 정리법 & 파일 사용법
1. 일의 효율을 높이는 서류 정리법
2. 쓰기 좋고 찾기 편한 파일링법
3. 일의 의욕을 높이는 책상 정리법
4. 책상 주위와 서랍 정리법
5. 알면 도움이 되는 필기도구 활용법
6. 편리하고 쓰기 간편한 가방 활용법

Chapter 5.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협상법 & 대인 관계법
1. 상사를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2.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NO' 사용법
3. 현명한 전화 응대법과 약속 잡기 요령
4.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주는 요령
5. 반드시 도움이 되는 명함 활용법
6.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잡담의 요령
7. 편지?메일에서 실패하지 않는 기술
8. 주가를 올리는 사내 사전 공작법

Chapter 6. 의욕을 부르는 집중법 & 휴식법
1. 집중해서 일하는 지혜
2. 확실하게 성공하는 목표 세우는 법
3. 일할 기분이 나지 않을 때의 효과적인 대처법
4. 몸과 마음의 재충전 방법
5. 컴퓨터 작업으로 지친 눈의 피로를 푸는 방법
6. 하루하루 충실한 사람의 똑똑한 휴식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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